오는 23일까지 지진 대피요령 웹툰 대국민 공모전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8/10/29 [16:39]

[FPN 김혜경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국민에게 지진 대피요령을 보다 쉽게 알리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진 대피요령 웹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경주ㆍ포항 지진을 계기로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은 국민 모두가 알아야 하는 필수 사항이다. 하지만 여전히 지진 시 행동요령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가 많아 보다 친숙한 웹툰으로 홍보하기 위해 행안부는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전은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을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은 10장 내외로 전 연령층이 볼 수 있는 창작 웹툰이다.

 

신청은 10월 29일부터 오는 11월 23일 오후 6시까지 ‘웹툰 공모전 접수처’ 전자우편(earthquake_safety@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되며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0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 중 대상 1명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100만원 상당 부상을 수여하고 최우수상 2명에게는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40만원, 장려상 4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행안부는 수상작들을 활용해 지진 대피요령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ㆍ배포할 방침이다.

 

최복수 재난관리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지진 대피요령을 보다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진 대피요령 웹툰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광고
집중조명
[집중조명] “화재 피해 연기 질식이 70%”… 대책은 없나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