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방공무원 스트레스 회복, 숲에서 해요”

소방청ㆍ산림청ㆍ한국산림복지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8/12/11 [13:20]

▲ 조종묵 소방청장, 김재현 산림청장,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이 지난 10일 대전정부청사에서 업무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산림청 제공


[FPN 김혜경 기자] = 소방청(청장 조종묵)과 산림청(청장 김재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지난 10일 대전정부청사에서 산림치유를 통해 소방공무원의 건강증진과 심리안정을 도모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방청에 따르면 소방공무원은 재난현장의 열ㆍ폭발ㆍ붕괴 등 예측 곤란한 상황에 의한 신체부상, 충격적인 장면 노출, 상시 교대근무로 인한 PTSD, 수면장애 등으로 신체나 정신적인 위험에 놓여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림청의 시설 활용 제안에 따라 공감대가 형성돼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공무원 대상 산림치유서비스 제공 ▲산림치유 건강증진에 관한 공동연구 ▲각종 행사에 산림복지시설 공동사용 등이다.

 

이날 각 기관은 소방공무원 스트레스 회복과 산림교육ㆍ치유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상호 협업도 약속했다.

 

소방청은 정신건강 관리ㆍ치료 필요 군을 우선 선발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산림복지진흥원은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하고 스트레스 관련 공동연구도 진행할 방침이다.

 

소방청 관계자는 “소방청은 산림치유프로그램이 소방공무원의 경직된 신체ㆍ정신을 회복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광고
광고
집중조명
[집중조명] 2019년 소방청 주요 정책, 어떤 내용 담았나 ①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