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티웨이항공, 소방관-승무원 합동 수중 안전교육

김혜경 기자 | 기사입력 2019/07/29 [16:34]

티웨이항공, 소방관-승무원 합동 수중 안전교육

김혜경 기자 | 입력 : 2019/07/29 [16:34]

© 티웨이항공 제공


[FPN 김혜경 기자] = 티웨이항공 객실 승무원들이 소방 수중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티웨이항공은 최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중앙119구조본부에서 객실 승무원 훈련 교관 20여 명을 대상으로 소방관 수중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현업에서 실제 객실 승무원의 안전 교육을 책임지는 교관들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초급과 중급을 구분해 코스별 체험 교육으로 진행됐다.

 

초급자 코스에서는 기본 착수 훈련 형식으로 생존훈련과 구조영법, 구명정 실습, 비상 호흡기 장비 착용, 잠수훈련을 했다. 중급자 코스는 초급자 코스의 교육을 구명조끼 없이 시행했으며 다이빙 훈련이 추가됐다.

 

이들은 실제 소방관들이 받는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 제고와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상황에 대비한 실전 감각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소방청과 안전의식 제고와 소방가족 사기 진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안전 교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수중 안전교육은 올해로 세 번째 진행된 소방청과의 합동 안전 교육이다. 안전의식 제고와 수중능력 향상을 위해 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2월에는 대구시 달성군 중앙119구조본부에서 객실 승무원 교육 교관, 운항승무원, 공항지점 직원들이 참석한 교육에 이어 지난달에는 남양주시 중앙119구조본부에서 신입 객실 승무원을 대상으로 소방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향후 대상을 다양화한 소방관 안전 교육을 지속하면서 안전의식 제고를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혜경 기자 hye726@fpn119.co.kr

인터뷰
“한국형 소방 전술, ‘소방내전’ 교범의 핵심입니다”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