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19 소방방재 기술산업전] 영상화재감지장치 인텔리캠 CCTV 시스템

최영 기자 | 입력 : 2019/08/26 [10:00]

▲ 아이아이에스티의 영상화재감지장치     © 최영 기자

 

아이아이에스티(대표 서범석)의 인텔리캠 CCTV 시스템은 고화질 네트워크 CCTV 보안 기능과 함께 불꽃과 연기, 침입을 자동으로 감지하는 방재형 카메라 시스템이다.


일반적인 서버형 영상분석이 아닌 고성능 화재감지 영상분석 전용 모듈을 탑재하고 있어 신속하고 정확한 지능형 감지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이 인텔리캠 시스템은 건물 내 화재 경보장치와 연동이 가능하고 방화나 침입자를 자동으로 감지해 준다. 또 옥내 인텔리캠의 화재감지 알고리즘에는 아이아이에스티만의 특별한 기술이 반영됐다. 불꽃과 연기를 검출하는 파라미터를 복합하는 등 고성능 전용 모듈의 탑재로 영상분석의 정확성을 높였다.


자동차 깜빡이나 헤드라이트, 경광등, 네온사인, 용접 불꽃 등 화재 외 유사 형상에 대해서는 필터링 기능을 부여하고 화재 무시 구역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어 오보율이 낮다.


화재감지 민감도도 조정할 수 있어 현장별로 최적화된 화재 영상감시를 실현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아이아이에스티는 3건의 국내 특허와 상표등록을 마쳤으며 카메라와 영상 등에 관한 국제 특허를 추진 중인 카메라 시스템 전문 기업이다. 2014년에는 신소프트웨어대상과 우수발명품 등으로 장관상, 발명협회상을 수상했다. 또 2013년에는 GS인증과 벤처기업인증, 중소기업성능인증, 정부조달 우수제품인증 등 각종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광고
광고
119플러스
소방 전문 매거진 ‘119플러스’ 11월호 발간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