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소방방재 기술산업전] 무용접 시공 가능한 소화가스 저장용기 내진 프레임 ‘G.R.F’

신희섭 기자 | 입력 : 2019/08/26 [10:00]

▲ 이레소방엔지니어링이 개발한 소화가스 저장용기 내진 프레임     © 신희섭 기자

 

(주)이레소방엔지니어링(대표 황환성)이 선보인 무용접 소화가스 저장용기 내진 프레임 ‘G.R.F’은 소방시설 내진설계 기준에 맞춘 제품이다.


지난 2016년 1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소방시설 내진설계 기준’ 제18조 1항에 따르면 이산화탄소 소화설비와 할로겐화합물 소화설비, 청정소화약제 소화설비, 분말소화설비의 저장용기는 지진하중에 의해 전도가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


이 규정 충족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 저장용기 내진 프레임 G.R.F다. Simulation Analysis를 통해 내진 성능을 구체적인 데이터로 분석했다는 게 이레소방엔지니어링 설명이다. 특히 미국 ICC-ES AC156 기준에 따라 실제 내진 동적 시험을 시행한 국내 최초의 제품이다. 현장에서 무용접으로 시공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이레소방엔지니어링은 G.R.F와 함께 말하는 스마트 소화기 받침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제품은 소화기 사용 방법과 위치 등 변경 내용을 사용자와 관리자에게 직접 스피커를 통해 알려준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광고
광고
기획
[기획] 제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성황(종합)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