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방관 추천 맛집] 제주 애월 구엄바다 이색맛집!

제주소방서 이은성 | 기사입력 2019/10/01 [10:29]

[소방관 추천 맛집] 제주 애월 구엄바다 이색맛집!

제주소방서 이은성 | 입력 : 2019/10/01 [10:29]

▲  제주시 애월읍 애월해안로 682 Tel.064-713-6321

 

나만 알고 싶은 곳으로 숨겨두기에는 어려워진 곳!

 

애월이라는 단어가 노래 제목에도 들어갈 만큼 이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알고 있는 그곳! 찍기만 하면 이국적인 장관이 펼쳐져 CF 광고나 영화 드라마 촬영 배경지로도 이미 유명해진 드라이브 코스.


어릴 때부터 신엄에서 자라 추억이 많은 애월은 그때만 해도 이 동네 이름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았다. 늘 보던 바다라 좋은 곳에 산다는 생각을 못 했는데 지금은 이곳에 산다고 하면 다들 부러워하기도 하고 슬리퍼를 끌고 동네 카페나 편의점을 가더라도 겨우 시간을 내서 여행 온 사람들과 마주치는 게 흔한 일상이 돼버린 곳이다.

 

제주도를 오면 들려야 하는 곳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맛집으로 등록된 식당이 너무 많지만 그중에서도 애월읍 구엄리 해안도로에 있는 ‘해성도뚜리’ 돼지고기구이 식당은 사실 어릴 때만 해도 관광객이 많이 찾지 않는 조용한 식당이었다. 그 시절부터 부모님과 외식할 때면 자주 들렸고 지금까지도 근무가 끝나 평일이나 주말에 돼지고기가 생각나면 부모님 또는 친구들과 가는 최고로 애정하는 단골집이다.

 

이제는 도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북적이는 이 가게에서는 고기와 더불어 묵은지, 고사리를 함께 불판 한가득 채워 구워준다. 한 쌈 만들고 소주 한잔과 곁들인 맛은 두 번! 세 번! 강조해도 아깝지 않다.

 

 

거기서 끝난다면 이색맛집이 아니라는 사실.


다른 가게와 차별화된 비밀 무기는 바로 ‘토마토 짬뽕’인데 해산물인 게, 딱새우, 홍합, 미역, 톳에 토마토소스를 넣은 파스타 같은 토마토 짬뽕을 돼지고기와 함께 먹는 걸 강력하게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식사 후에 가게 앞바다에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을 찍고 집으로 돌아간다면 최고의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제주소방서_ 이은성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19년 10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광고
Hot!119
[Hot!119] 안전과 즐거움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소방관 마술사 ‘조성훈’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