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추천 여행지]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해줄 청정 여행지, 호주

소방방재신문 | 입력 : 2019/12/02 [09:45]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큰 나라 호주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맑은 공기를 자랑하는 청정 여행지다. 면적은 넓지만 인구는 우리나라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아 한적하고 여유롭다. 남반구에 있어 기후는 우리나라와 반대의 성향을 지니고 있으며 대부분의 날이 청량하고 맑다.

 

호주의 심장과도 같은 시드니(Sydney)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3대 항구로 오페라하우스와 하버 브리지, 본다이 비치 등의 관광명소가 밀집해 있다. 특히 시드니의 랜드마크 오페라 하우스(Sydney Opera House)는 바다를 감싼 조개껍질 모양의 독특한 외양으로 20세기 최고의 건축물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매년 오페라는 물론 발레와 뮤지컬 등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시드니를 상징하는 또 다른 건축물인 하버 브리지(Sydney Habour Bridge)는 1930년대에 개통돼 북부와 남부 시드니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또 매년 1월 1일마다 세계 최고 규모의 불꽃축제가 열려 새해를 특별하게 맞이하고 싶은 관광객으로 붐빈다. 맑은 날씨와 아름다운 풍경,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시드니는 어느새 세계적인 도시로 자리매김했다.

 

▲ 시드니 하버브릿지  © 롯데제이티비 제공

 

시드니에서 약 60km 거리에 위치한 블루마운틴(Blue Mountain)은 해발 1100m의 국립공원으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아름다운 곳이다. ‘호주의 그랜드캐년’이라 불리며 광활한 고원과 빼어난 절경으로 수많은 여행객을 유혹한다.

 

나무에서 나온 유칼리잎이 강한 태양 빛에 반사돼 푸른 안개처럼 보이는데 이 안개 때문에 온 산이 푸르게 보여 ‘블루마운틴’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평평한 산들과 마을이 자리 잡은 고지대 아래로는 협곡이 형성돼있어 대자연의 풍경을 감상해볼 수 있다. 웬트워스 폭포(Wentworth Falls)와 세자매봉(Three Sisters)이 대표적인 볼거리인데 특히 세자매봉은 블루마운틴의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다.

 

▲ 블루마운틴  © 롯데제이티비 제공

기암절벽이 세 개로 우뚝 솟아 있으며 그 주변으로는 광활한 녹지와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지상 최고의 풍경을 선사한다. 먼 옛날 한 마법사가 자신의 세 딸을 이웃 부족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바위로 변신시켰고 이후 마법사가 전사하자 영원히 마법에서 풀려날 수 없었다는 얘기는 유명한 세자매봉의 슬픈 전설이다. 수많은 관광객이 에코포인트에 모여 블루마운틴의 빼어난 절경을 눈에 담느라 바쁘다.


한없이 여유로운 호주라 자칫 지루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액티비티의 천국이라 불리는 도시 골드코스트(Gold Coast)는 숲과 바다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호주의 대표 관광지다. 멋진 해변을 감상하며 즐기는 집라인(Zip-line)과 다양한 해양 스포츠는 골드코스트만의 자랑거리다.

 

샴페인 크루즈를 타며 즐기는 소버린 아일랜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코스다. 호주 최고의 부촌으로 알려진 소버린 아일랜드는 ‘골드코스트의 비벌리힐즈’라 불리는 곳으로 유명인들이 대거 거주하고 있는 인공섬이다. 한국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슈퍼스타 성룡과 패리스 힐튼의 별장이 있기도 하다. 아름다운 바다를 접하고 있는 저택들과 럭셔리 요트들은 골드코스트 여행을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들어 준다.


따사로운 햇살을 받으며 바라보는 호주는 그 자체만으로도 큰 감동을 준다. 올겨울, 복잡한 일상으로 몸과 마음이 지쳤다면 아름다운 자연과 청정한 공기, 흥미로운 액티비티까지 즐겨볼 수 있는 호주로 떠나보자.

 


       롯데제이티비가 소방관 여러분께 드리는 혜택 하나

       · 대상: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소방관님 모두
       · 기간: 2019. 12.1~12.31(예약일 기준)
       · 내용: 롯데제이티비 호주 시드니/골드코스트

                6일 패키지상품[PAP2501] 예약 시 7만원 할인

       · 예약 및 문의 : 02-6313-8401 


 

광고
광고
119플러스
소방 전문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1월호 발간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