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G마켓 “소방관 국민안전 아이디어 투표하세요!”

현직 소방관, 화재 예방ㆍ대피 등 아이디어 제시… G마켓 홈페이지서 22일까지 진행

박준호 기자 | 입력 : 2019/12/02 [15:38]

▲ 소방관 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 네티즌 투표가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 G마켓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소방관 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 네티즌 투표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소방관이 국민 안전을 위해 직접 화재 예방과 구조, 대피 등에 유용한 아이디어를 내는 공모전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소방관에게 소방용품 아이디어가 많다는 점에서 착안해 작년 ‘소방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때 입상한 허리보호조끼는 실제로 개발돼 지역 소방본부에 지원됐다.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에서는 지난 9월부터 전국 소방관들로부터 총 162개의 아이디어를 접수받았다. 투표는 분야별 베테랑 소방관을 비롯한 전문 평가위원들이 1차 심사를 통해 선정한 10개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결선에 진출한 아이디어는 ▲비상구까지의 거리가 표시된 유도등 ▲대피 방향을 추가한 시각장애인 안내블록 ▲연기에서도 잘 보일 수 있도록 형광 도료와 반사테이프를 부착한 계단 ▲스마트폰이 대피로를 알려주는 사물인터넷(IoT) 피난시스템 ▲전구와 사이렌이 달린 SOS 우산 ▲구조할 사람을 빠르게 찾기 위해 카메라를 설치한 고가 사다리차 ▲무선통신이 가능한 라이트 라인 ▲화재 발생지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화재 감지기 ▲구조요청 점멸등 ▲전기레인지 중간에 설치하는 전원스위치 등이다.

 

올해 공모전은 G마켓을 통해 전 국민에게 소방관의 국민안전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자리로 확대됐다. 총상금도 2천만원으로 작년에 비해 두 배 늘었고 1~3등을 한 소방관에게는 소방청장상이 수여된다.

 

네티즌 투표는 G마켓 투표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G마켓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 ‘투표하기’ 탭을 누르면 된다. 투표는 행사 기간 중 1회만 가능하고 투표 참여자에게는 G마켓 1천원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소방관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G마켓은 회원들이 소방관을 위해 1천원씩 후원한 금액이 10만원이 되면 두 배를 더해 지정 소방서로 피자 10판을 보낸다.

 

또 응모를 통해 평소 꽃병으로 쓰다 화재 시 불난 곳에 던지는 ‘꽃병소화기’도 회원 119명에게 전달하고 응모에 참여한 회원 모두에게는 스매일캐시 100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소방관 응원 메시지를 남긴 회원 중 추첨을 통해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소방담요블랭키를 10명에게 증정한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부사장은 “작년에 허리보호조끼를 개발해 보급하면서 소방관들이 국민 안전에 대한 아이디어를 많이 갖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으로 국민이 소방관의 노고를 생각하고 화재 안전 인식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광고
칼럼
파격적인 컨셉의 프랑스 소방달력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