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중기부, 2020년 중소ㆍ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

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전국 순회, 총 270여 회 계획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0/01/06 [19:05]

[FPN 신희섭 기자] = 중소ㆍ벤처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정부 지원 사업에 대해 쉽고 자세한 설명과 함께 상담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9일 전국 12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20년 중소ㆍ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종합설명회를 동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를 시작으로 중기부는 내달 14일까지 전국에서 총 270여 회의 ‘찾아가는 설명회’도 가질 계획이다.


9일 열리는 종합설명회는 중기부 주요 예산과 정책 방향을 지방청장 등이 직접 설명하고 금융ㆍ기술개발ㆍ창업벤처ㆍ판로ㆍ소상공인 등 분야별 지원내용 등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는 지자체와 타 부처도 참여하기 때문에 중소기업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중기부는 이번 설명회에서 기업애로 상담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중소기업의 현장 애로도 상담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설명회는 각 지방청에서 지자체와 유관기관 등 합동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 현장을 직접 방문해 개최되며 지방청별로 20회 이상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의 경우 대상을 개별기업과 창업자, 시장상인 등에서 중소기업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 여성경제인협회 등으로 확대하고 정책수요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설명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설명회에 직접 참석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의 편의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든 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사업설명회도 운영된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 관련 일정과 ‘2020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 책자는 중기부 홈페이지(www.mss.go.kr) 및 기업마당(www.bizinfo.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중소기업인은 소재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지방중소벤처기업청을 찾아 설명회에 참여하면 된다”고 말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만평
[이수열의 소방 만평] 화재진압수당? 소방예산부터…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