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119기고]겨울방학 어린이 안전사고 주의

영광소방서 구조대 소방장 김명진 | 기사입력 2020/01/20 [17:35]

[119기고]겨울방학 어린이 안전사고 주의

영광소방서 구조대 소방장 김명진 | 입력 : 2020/01/20 [17:35]

▲ 영광소방서 구조대 소방장 김명진

겨울방학 기간, 계절에 어울리지 않는 따뜻한 날씨로 인해 각종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인라인 킥보드, 자전거 등은 가족 레포츠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다. 이와 비례해 사용자의 각종 사고가 급증하고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놀이기구 사고를 유형별로 보면 어린이가 처음에 접하는 킥보드, 인라인스케이트 관련 사고가 가장 많았다. 그다음은 자전거 사고가 뒤를 이었다. 사고 장소는 도로ㆍ주택가 주변 길가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처럼 빈번하게 발생하는 놀이기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헬멧과 무릎, 팔꿈치, 손목보호대, 장갑 등을 착용해야 한다.

 

초보자의 경우 반드시 정지하는 방법과 넘어지는 방법 등 기초적인 교육을 받고 이용해야 한다. 본인의 실력을 넘어서는 행동이나 가속은 자제해야 한다.

 

또 바퀴가 달린 놀이기구는 가급적 놀이기구 전용장소에서 타도록 한다. 이런 장소가 없을 경우 차량ㆍ자전거 등의 통행이 없고 굴곡이 심하지 않은 평탄한 장소에서 이용하도록 한다.

 

무엇보다 안전사고는 나 스스로 예방한다는 마음으로 이런 놀이기구 사용 시 각종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각급 유치원, 학교 등에서는 안전교육을 철저히 시행하고 운전자들 또한 내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조심해 단 한 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자.

 

영광소방서 구조대 소방장 김명진

광고
포토뉴스
[119TalkTalk] “효과적인 사후 대응 위해선 사전 예방이 중요” 인천서 나고 자란 토박이 지휘관 김영중 인천소방본부장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