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컴라이프케어, ‘공기호흡기(SCA 680X)’ 방폭인증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2/03 [10:36]

한컴라이프케어, ‘공기호흡기(SCA 680X)’ 방폭인증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02/03 [10:36]

▲ 한컴라이프케어가 개발ㆍ생산하는 공기호흡기  © 한컴라이프케어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국내 대표 안전장비기업 한컴라이프케어(대표 우준석)가 공기호흡기에 대한 방폭인증(Ex ib IIB T4)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방폭인증은 가스나 분진 등 폭발 가능성이 있는 곳에서 사용되는 전자기계나 기구의 폭발 방지 성능을 인정하는 제도다. 이런 방폭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기계적 정밀도와 강도 등의 기능 등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하다.


한컴라이프케어에 따르면 이번에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방폭인증을 획득한 공기호흡기 ‘SCA 680X’(인증번호: 20-KA2BO-0008X)는 진압요원 위치를 표시하는 ‘위치 알림 장치’에 대해 방폭 성능을 검증 받았다. 이 제품은 화염과 연기로 인해 시야 확보가 어려운 화재 현장에서 보다 안전한 화재 진압을 보장한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인증 획득을 기점으로 가스, 정유시설이나 대규모 공장 등 소방대를 운용하는 산업현장과 공공기관 등에 대한 판매 수요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국내 제조사 중 처음으로 공기호흡기 방폭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내 안전장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며 “한컴라이프케어의 공기호흡기는 지난 30여 년간 화재현장 내 폭발 사례가 전무하지만 보다 높은 안전성 확보를 위해 방폭인증을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1971년 설립된  한컴라이프케어(구 산청)는 공기호흡기, 방열복, 방화복, 소방용 화학보호복, 마스크 등 각종 안전장비를 생산ㆍ공급하고 있는 국내 1위의 개인안전보호장비(PPE) 전문 기업이다.


한컴라이프케어의 양압식 공기호흡기는 국내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지켜오고 있다. ICT 융복합 기반의 공기호흡기 ‘SCA 10’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2017년 한글과컴퓨터그룹에 편입된 이후 재난안전키트와 황사마스크 등 B2C 제품을 출시하고 첨단 소방안전 관제 플랫폼 개발을 통해 스마트시티 분야에 진출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Hot!119
[Hot!119] 안전과 즐거움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소방관 마술사 ‘조성훈’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