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부산소방, 신뢰받는 소방특별조사 위한 자문위원회 위촉

관련 제도 정비ㆍ업무 처리 방안 통일ㆍ조사기법 개발 역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2/21 [16:32]

부산소방, 신뢰받는 소방특별조사 위한 자문위원회 위촉

관련 제도 정비ㆍ업무 처리 방안 통일ㆍ조사기법 개발 역할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2/21 [16:32]

 

[FPN 정현희 기자] = 부산소방재난본부(본부장 변수남)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영상회의실에서 일관된 소방특별조사 제도 운영으로 대외 신뢰도를 확보하고자 소방특별조사 자문위원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부산소방은 소방안전 분야의 외부 전문가 자문과 기술검토를 통해 조사 업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질의ㆍ민원 사항에 적극 대처하고 관련 제도를 정비하고자 소방특별조사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는 소방안전 분야 전문가인 대학교수와 유관기관, 기술 자격 보유자로 구성된 외부 위원 7명과 부산소방 소속 변호사 등 분야별 담당 소방공무원 6명 등 총 13명이다. 임기는 2년이다.

 

주요 역할은 ▲조사 업무 중 발생하는 쟁점 민원ㆍ질의 자문 ▲조사 업무 방법 통일 및 조사 기법 개발 ▲관련 제도 및 지침 개선 ▲대형 소방대상물 소방특별조사 참여 및 조사 결과 검토 등이다.

 

부산소방은 소방특별조사 인력과 장비 등 조사 여건 현실화를 위한 사항도 자문위원회에서 검토할 예정이다.

 

부산소방 관계자는 “각 소방서 조사 요원이 신속하고 일관된 법 적용과 전문 지식으로 공정한 조사 업무를 수행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예방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소방특별조사 자문위원회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소방만평
[이수열의 소방 만평] 대형 화재 ‘반짝 관심’ 정작 법안은 국회서 낮잠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