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추천 여행지]지상의 낙원, 하와이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0/03/02 [12:50]

[추천 여행지]지상의 낙원, 하와이

119플러스 | 입력 : 2020/03/02 [12:50]

 

푸른 바다와 거대한 산 옆으로 늘어선 건물과 그 아래로 쭉 늘어선 야자수들, 하와이는 문명화된 현대 사회의 모습과 원시적인 자연경관이 뒤섞여 공존하는 이색적인 휴양지다. 매년 새로운 휴양지가 떠오르고 사라지고 있지만 하와이는 언제나 대표적인 휴양지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지상의 낙원이라 불리는 휴양지의 대명사, 오랜 시간 동안 세계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하와이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자.

 

하와이 제도의 중심, 오아후섬
하와이 제도의 북쪽에 위치한 오아후섬은 하와이 제도에서 세 번째로 큰 섬으로 하와이주 인구의 75% 이상이 거주하고 있다. 우리가 통상적으로 하와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인지하는 곳이 바로 이 오아후섬을 뜻한다. 하와이의 수많은 명물과 관광 명소들이 모여 있는 섬으로 해변, 화산 등의 아름답고 웅장한 자연경관과 바로 옆에 들어선 고층 건물과 인공 시설들은 하와이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이다. 하와이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와이키키 해변’이 있다.

 



하와이를 잘 모르는 사람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만큼 유명한데 시리게 하얀 백사장과 각종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와이키키 해변을 따라 걷다 보면 산 정상이 반짝반짝 빛나는 것처럼 보여 ‘다이아몬드 헤드’로 불리는 사화산을 만날 수 있다. 하와이의 인기 트래킹 코스인 다이아몬드 헤드는 화산 폭발로 인해 산 중심이 통째로 날아가서 다른 사화산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도는 낮지만 더욱 거대한 분화구를 감상할 수 있다.


해안도로를 따라 쭉 달리다 보면 눈에 확 띄는 빨간 지붕을 가진 등대를 발견할 수 있는데 바로 ‘마카푸우 포인트 등대’다. 등대 위쪽으로는 전망대로 향하는 길이 있는데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코스다. 전망대에서는 하와이의 해안선과 여러 섬을 조망할 수 있다.


 운이 좋다면 11월부터 5월 사이에는 흑동고래가 물을 뿜어내는 모습도 볼 수 있을 거다. 이러한 자연경관 외에도 하와이의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폴리네시안 문화센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파인애플 브랜드 돌(Dole)의 파인애플 농장, 세계 2차대전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 진주만 등 다양한 볼거리가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액티비티&골프의 천국

하와이는 휴양지로 유명하지만 액티비티의 천국이라 불리기도 할 만큼 굉장히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 번의 여행으로는 액티비티를 모두 즐길 수 없을 만큼 다양한 종류를 자랑하기 때문에 하와이는 액티비티를 즐기는 여행객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제트스키나 바나나보트, 범퍼 튜브, 윈드서핑, 스노클링, 카누 등의 해양 액티비티는 물론이고 승마, ATV, 정글 탐험 등 섬 안쪽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또한 굉장히 다양하다.

 

 

온화한 날씨로 하이킹&트래킹을 하기에도 좋다. 게다가 하와이는 유명한 골프 코스가 많기로 유명해 매년 수많은 골퍼가 방문하고 있다. PGA 선수권 대회의 개막전이 열리는 마우이섬의 카팔루아 골프 클럽, LPGA 롯데 챔피언십이 개최되고 있는 오아후섬의 코올리나 골프 클럽을 비롯해 PGA 시니어 투어가 열리는 후알랄라이 골프 클럽과 북미 최고의 골프 코스로 선정된 적이 있는 더 오션코스 앳 호쿠알라 등이 있어 세계 최정상급의 골프 코스를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다.

 

 


롯데제이티비가 소방관 여러분께 드리는 혜택

·대상: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소방관님 모두
·기간: 2020. 3. 1 ~ 3. 31(예약일 기준)
·내용: 롯데제이티비 호주 하와이 패키지 상품[NHP1011, NHP1101] 예약 시

        객실당 과일바구니 1개 증정

예약 및 문의: 02-6313-8402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3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광고
만평
[이수열의 소방 만평] 구급차 막아선 택시… 빼앗긴 생명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