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소방분야 구매조건부 개발사업 4년 만에 재개

소방청 ‘소방장비 성능고도화 사업 수요조사’ 9일 공고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3/10 [10:13]

소방분야 구매조건부 개발사업 4년 만에 재개

소방청 ‘소방장비 성능고도화 사업 수요조사’ 9일 공고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0/03/10 [10:13]

[FPN 신희섭 기자] = 지난 2016년 이후 중단됐던 소방분야의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이 4년 만에 재개된다.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실시하는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과 연계한 소방장비 성능고도화 사업 추진을 위해 발굴과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지난 9일 공고했다.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은 수요처에서 구매 의사를 밝히고 연구개발을 제안한 과제를 공모해 선정된 중소기업이 신기술ㆍ국산화 제품 개발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사업이 성공할 경우 수요처의 구매 약속도 보장받게 된다.


이번 수요조사의 공고 대상은 시ㆍ도 소방기관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 KFI 인증을 보유하고 이 사업에 관심 있는 중소기업 등이다.


발굴과제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외국산 장비를 국산화하거나 성능개선이 필요한 장비로 그간 제조업체의 연구개발 투자가 미흡했던 품목을 우선 개발 대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소방청에 따르면 소방장비 성능고도화 사업의 목적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R&D)을 위한 예산지원과 판로보장으로 소방분야의 기업 성장과 개발기술 상용화 유도에 있다.


수요조사 공고 이후에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과제발굴 자체평가단을 운영하고 평가를 통해 선정된 과제는 중소벤처기업부에 제출될 예정이다.


공고는 이달 24일까지로 참여를 원하는 대상처는 과제제안서를 작성해 소방청 장비기획과(세종시 정부2청사로 13, T.044-205-7684)로 제출하면 된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인터뷰
“한국형 소방 전술, ‘소방내전’ 교범의 핵심입니다”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