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오승주 씨, 통합 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NFPA 550 화재안전전략 트리 이론 발표로 최고상 차지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3/26 [17:36]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오승주 씨, 통합 학술대회서 우수논문상

NFPA 550 화재안전전략 트리 이론 발표로 최고상 차지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03/26 [17:36]

▲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오승주 씨가 ‘2020년 2월 1차 국제 및 국내 통합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소방방재신문

[FPN 박준호 기자] =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오승주 씨가 ‘2020년 2월 1차 국제 및 국내 통합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미래융합기술연구학회가 주최한 이번 학술대회는 원래 지난 2월 22일에서 23일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국제교류회관에서 열리기로 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비디오 세션으로 진행됐다.

 

오승주 씨는 공하성 교수와 함께 ‘NFPA 550 화재안전전략 트리 이론에 따른 초고층 건축물의 소방력 공급방안’에 대해 발표해 학술대회 최고상인 우수논문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 논문은 미국 화재안전기준 NFPA 550의 화재안전전략 트리 이론(Guide to the Fire Safety Concepts Tree)을 적용해 현재 이뤄지고 있는 소방력 공급의 효율성을 분석했다.

 

초고층 건축물 고층부에 진압대원과 소방장비, 소방용수를 효율적으로 공급하는 방안을 제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승주 씨는 “처음으로 참여한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결과를 얻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도교수인 공하성 교수는 “우리 대학원의 소방방재학과가 개설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작년에 이어 우수논문상을 또 받게 돼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논문지도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인터뷰
“한국형 소방 전술, ‘소방내전’ 교범의 핵심입니다”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