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이비쥬얼 “아이들 안전 지킨다”… ‘로보카폴리 119안전 캠페인’

외국어 지원 DVD 제작해 전국 소방서에 상반기 중 배포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0/03/31 [23:59]

로이비쥬얼 “아이들 안전 지킨다”… ‘로보카폴리 119안전 캠페인’

외국어 지원 DVD 제작해 전국 소방서에 상반기 중 배포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0/03/31 [23:59]

▲ 로이비쥬얼이 제작한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이야기’와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

 

[FPN 최누리 기자] = 로이비쥬얼과 소방청은 어린이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이야기’,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를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로보카폴리 119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로이비쥬얼과 소방청은 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고 로보카폴리 캐릭터인 폴리와 엠버, 로이, 헬리를 명예 소방관으로 위촉했다. 로이비쥬얼 영상 콘텐츠와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어린이 안전교육에도 활용하기로 했다.

 

이에 로이비쥬얼은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이야기’와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를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등 네 가지 외국어를 지원하는 DVD로 제작해 전국 250여 개 소방서에 상반기 중 배포할 예정이다.

 

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내달부터 서울 생활권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TV 4만1천대를 통해 로보카폴리 안전이야기 시리즈를 활용한 안전 정보를 입주민들에게 제공한다.

 

로이비쥬얼 관계자는 “‘엠버와 함께하는 생활안전 이야기’와 ‘로이와 함께하는 소방안전 이야기’는 각 26편으로 소방청의 자문과 감수를 지원받은 작품”이라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한국형 소방 전술, ‘소방내전’ 교범의 핵심입니다”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