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A&G테크 3ㆍ4구형 공기호흡용기 안전충전함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0/04/07 [10:30]

[INdustrial Technology] (주)A&G테크 3ㆍ4구형 공기호흡용기 안전충전함

119플러스 | 입력 : 2020/04/07 [10:30]

 

공기호흡기는 화재 등의 현장에서 소방관이 사용하는 개인안전장비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장비입니다. 공기호흡기 용기에는 고압의 압축된 공기가 충전되는데 그 과정에선 폭발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정부 구매조건부 사업으로 개발된 장비가 바로 안전충전함입니다.

 

(주)A&G테크는 콤프레셔를 전문적으로 제조ㆍ유통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공기호흡용기 안전충전함 개발에 성공했고 한국가스안전공사 성능확인 시험도 완료했습니다.

 

소방관서 크기와 공기호흡기 보유 수량에 맞춰 안전충전함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현재는 3구형과 4구형 안전충전함 두 가지 모델을 동시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소방관들이 안전충전함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가 옵션 부속품도 속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안전충전함 연결 호스에 장착할 수 있는 원터치 주입기의 경우 레버를 이용한 원터치 방식으로 충전을 위한 연결 호스 설치 시 연결구를 일일이 조이고 풀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공기호흡기 충전기에서 안전충전함을 통해 용기로 들어가는 공기를 한 번 더 걸러주는 세균 필터는 미세먼지와 황사는 물론 외부의 세균 유입까지 방지해줍니다. 필터의 안전성 확인을 위해 정부의 공인기관에서 6개월간 임상시험도 진행했습니다.

 

이 밖에도 안전충전함 구입 시 일산화탄소의 유입을 실시간으로 감지해주는 일산화탄소 감지기와 충전 시 손실된 압력을 10% 미만으로 유지해주는 냉각 시스템, 공기충전 전용실 등도 옵션 부속품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주)A&G테크는 소방관의 안전한 현장 활동을 돕기 위한 더 좋은 장비 개발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보제공 기업 : (주)A&G테크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1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