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지민 등 인기 코미디언 9명 동해안 산불 예방 영상 제작

강원도ㆍ소방청(산림청)에서 공익 목적으로 사용 예정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4/09 [17:38]

김지민 등 인기 코미디언 9명 동해안 산불 예방 영상 제작

강원도ㆍ소방청(산림청)에서 공익 목적으로 사용 예정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4/09 [17:38]

 

[FPN 정현희 기자] = 김지민 등 인기 코미디언들이 산불 예방을 위해 뭉쳤다. 

 

강원소방본부(본부장 김충식)는 인기 코미디언 김대희와 유민상, 오나미, 박영진, 홍윤화 박나래, 박소영, 김민경 등이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 영상을 만들어 동해소방서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영상 제작은 동해소방서가 지난달 30일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동해 출신인 김지민 씨에게 동해안 산불의 위험성을 알려줄 영상 제작을 의뢰하면서 진행됐다. 

 

이들은 자신의 유행어와 제스처 등을 활용해 다양한 소재로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영상으로 촬영하며 독자층의 연령대를 짧은 구성으로 가독성도 확보했다. 영상에는 자필로 적은 산불 예방 문구도 함께 등장한다. 

 

주요 내용은 ▲김대희 ‘푸른 산 푸른 숲 산불 예방 약속’ ▲유민상 ‘산행 시 취사의 위험성 경고’ ▲오나미 ‘산속 불장난 위험성 경고’ ▲박영진 ‘등산 시 화기 소지 금지’ ▲홍윤화 ‘산림인접지역 화기 취급 주의’ ▲박나래 ‘산불 예방 나부터’ ▲박소영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한 산 물려줍시다’ ▲김민경 ‘산불은 한순간 복구는 한평생’ 등이다.


강원도와 소방청, 산림청은 제작된 영상을 공익 목적으로 편집해 유튜브, SNS에서 사용할 방침이다. 해당 영상은 9일 오후 1시부터 강원도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할 수 있다. 


김지민 씨는 “지난해 동해안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의 아픔을 생각하면서 영상을 제작했다”며 “영상이 산불 예방에 도움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충식 본부장은 “산불 예방에 흔쾌히 동참해준 코미디언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관련 영상을 널리 알려 산불 예방에 힘 쏟겠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