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허성곤 김해시장, 김해동부소방서 격려 방문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6/19 [14:40]

허성곤 김해시장, 김해동부소방서 격려 방문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6/19 [14:40]

 

[FPN 정현희 기자] = 김해동부소방서(서장 박승제)는 지난 17일 오후 허성곤 김해시장이 소방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허 시장은 덴탈마스크 400장과 손 세정제 20개를 증정하고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구급대원을 격려했다. 구급대원과 함께 심폐소생술을 체험하는 기회도 가졌다.

 

소방서는 코로나19 감염병과 관련해 ▲소방청의 전국 소방력 동원령 발령으로 대구 코로나19 환자 이송 위한 구급차량 지원 ▲청사 방문 민원인 대상 체온 측정ㆍ손 소독제 비치 등 확산 예방 조치 ▲혈액 수급 불균형 따른 단체 헌혈 2회 ▲화훼농가 위한 장미꽃 선물하기 행사 ▲의용소방대의 방역취약지역 소독 및 마스크 판매 지원 등을 진행한 바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 “올해 2월 국제안전도시로 공인받은 것에 대해 김해 시민 그리고 관계기관의 노력과 응원에 고마움을 전한다”며 “‘모든 사람이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동등한 권리를 가진다’는 스웨덴 스톡홀름 선언처럼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의 지속ㆍ능동적인 노력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김해시를 만들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특히 허 시장은 2023년 10월 중 개최 예정인 제104회 전국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고 안전하게 개최할 수 있도록 소방의 역량을 모아줄 것도 당부했다.

 

이에 박승제 서장은 “소방서를 찾아 격려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김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한발 앞서 준비하고 재난대응태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소방 관련기사목록
광고
만평
[이수열의 소방 만평] 구급차 막아선 택시… 빼앗긴 생명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