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주서부소방서, 여름 휴가철 차량 화재 주의 당부

운행 전 차량점검 필수… “차량용 소화기 꼭 비치하세요”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5:35]

청주서부소방서, 여름 휴가철 차량 화재 주의 당부

운행 전 차량점검 필수… “차량용 소화기 꼭 비치하세요”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7/02 [15:35]

 

[FPN 정현희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서장 염병선)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장거리 운행이 많아지는 만큼 꼼꼼한 점검으로 차량 화재 사전 예방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여름철에는 밀폐된 차량 내 온도 상승과 과열에 의한 엔진 손상, 전기 합선 등으로 차량 화재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한낮에는 차량 내부 온도가 최고 90℃까지 상승하기 때문에 일회용 라이터, 보조배터리, 부탄가스 등을 보관했을 경우 폭발ㆍ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

 

차량 화재는 밀폐된 내부공간으로 쉽게 탈출하기 어렵고 자칫 2차 사고에 따른 대형 인명피해가 나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따라서 차량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선 장시간 운행을 피하고 운행 전ㆍ후 냉각수와 각종 오일, 타이어 상태 등을 점검해야 한다.

 

또 엔진룸 내부를 청소하고 노후 전선을 수시로 점검하며 라이터, 스프레이 등 인화성 물질을 차량 내부에 두지 말아야 한다. 특히 강한 햇볕 아래에 주차할 땐 좌우 창문을 약간 내려두는 게 좋다.

 

염병선 서장은 “장시간 차량을 운행할 땐 운전자의 세심한 점검과 관심이 중요하다”며 “반드시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해 혹시 모를 차량 화재에 대비해야 한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