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전소방, 제1회 전국 소방장비발전 연찬대회 ‘최우수’

5S-System 기반 소방장비 통합지원센터 운영 모델 제안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7/06 [17:07]

대전소방, 제1회 전국 소방장비발전 연찬대회 ‘최우수’

5S-System 기반 소방장비 통합지원센터 운영 모델 제안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7/06 [17:07]

 

[FPN 정현희 기자] = 대전소방본부는 제1회 전국 소방장비발전 연찬대회에서 ‘5S-System 기반의 소방장비 통합지원센터 운영 모델 제안’을 발표해 최우수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일 소방청 소강당에서 열린 연찬대회는 4차 산업 기술 확산의 변화에 맞는 소방장비발전 연구기능 활성화와 현장과의 정책소통을 목적으로 열렸다.


대전소방은 5S-System 기반한 소방장비통합지원센터 운영 모델을 제시하며 대형재난 발생 시 전문가에 의해 관리된 재난장비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방법과 운용방안을 모색했다.


5S-System은 ▲표준화 통합관리지원 시스템 통한 효율적 기능성 제공(Standard) ▲단계별 장비보관 시스템 구축으로 체계적 장비유지관리 확보(Storage) ▲첨단 IoT기술 활용 전문지원 시스템 통한 종합 관리(Support) ▲혁신적 물류수송체계 위한 Arm-Roll container 지원시스템 구축(Speed) ▲유기적 네트워크 구축 위한 Block 운영 시스템 확립(Station) 등을 전략으로 한다.


이에 대전소방은 기존의 장비관리 형식을 탈피해 혁신적인 물류체계 도입으로 소방장비의 신속성ㆍ전문성ㆍ효율성을 제고하는 내용을 제안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전소방 관계자는 “연구반원이 대회 성적보다 소방장비발전에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연구에 임했다”며 “이 연구가 혁신적인 소방장비관리 변화를 가져오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광고
만평
[이수열의 소방 만평] 소방공무원 신분 국가직… 여전한 숙제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