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미래 소방인재 육성 위해 산ㆍ학ㆍ지자체 뭉쳤다

한국소방마이스터고발전위원회 발기인 회의… 윤명오 서울시립대 교수 위원장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7/13 [14:48]

미래 소방인재 육성 위해 산ㆍ학ㆍ지자체 뭉쳤다

한국소방마이스터고발전위원회 발기인 회의… 윤명오 서울시립대 교수 위원장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07/13 [14:48]

▲ 차세대 소방인재 육성을 위한 발전위원회 발기인 회의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최석민, 이하 마이스터고)는 지난 10일 산ㆍ학ㆍ지자체와 함께 차세대 소방인재 육성을 위한 발전위원회 발기인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기인 회의에는 소방산업과 학계, 지자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소방인재 육성을 위한 발전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위원장에는 윤명오 서울시립대학교 재난과학과 교수가 선정됐다. 고문위원으로는 박종원 한국소방산업협회장과 김태균 한국소방시설협회장, 최돈묵 한국화재소방학회장, 최진 (주)한방유비스 회장, 최기환 소방방재신문 대표가 함께한다.

 

자문위원은 ▲김경식 강원도의원 ▲김상태 영월군의원 ▲문성준 한국소방산업협회 상임부회장 ▲손은수 한국소방시설협회 상임부회장 ▲방장원 충청소방학교장 ▲이승호 소방기술사회 교육이사 ▲이영주 서울시립대 도시방재안전연구소 부소장 ▲김성진 강원도교육청 미래교육과 장학사 ▲정만수 강원소방본부 정책계장 ▲현원철 춘천생명의숲 이사장 등으로 구성됐다.

 

위원회에서는 ▲미래형 가상ㆍ증가현실(VRㆍAR)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소방 실습실 구축 지원 ▲교육과정 연계 국가기술(능)자격 신설 추진 ▲화재 대응능력 인증서 취득과 소방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추진 ▲교원의 소방전문 역량 강화 연수 지원 ▲취업 지원 확대를 위한 소방공무원 채용 관련 법령 개정 등을 논의한다.

 

윤명오 교수는 “소방 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의 대표 소방전문기관들이 함께 참여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마이스터고가 소방인재 전문육성학교로 성장해 한국소방산업 발전의 토대가 돼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석민 교장은 “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마이스터고의 정체성을 세우고 미래형 화재 대응과 차세대 소방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소방전문 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만평
[이수열의 소방 만평] 소방공무원 신분 국가직… 여전한 숙제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