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산업협회-소방학회, 소방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소방산업 진흥과 학문 발전 통해 안전사회 구현키로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0/07/16 [20:04]

산업협회-소방학회, 소방산업 발전 위한 업무협약

소방산업 진흥과 학문 발전 통해 안전사회 구현키로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0/07/16 [20:04]

▲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사)한국소방산업협회와 (사)한국화재소방학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한국소방산업협회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사)한국소방산업협회(회장 박종원, 이하 산업협회)와 (사)한국화재소방학회(회장 최돈묵, 이하 소방학회)가 지난 15일 소방산업 발전과 산ㆍ학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소방산업 진흥과 소방학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박종원 회장과 최돈목 회장을 비롯해 산업협회ㆍ소방학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산업협회에서는 박종원 회장과 문성준 상임부회장, 최기환 부회장 등이, 소방학회 측에선 최돈묵 회장과 정기신 총무부회장, 김일반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소방산업 진흥과 학문의 발전을 통한 안전사회 구현 ▲소방산업 발전과 화재 안전을 위한 학술정보의 교류 ▲소방산업과 화재 안전을 위한 법령, 제도 및 시책 개선 ▲소방안전문화 확산 등을 위한 홍보 활동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최돈묵 회장은 “학회 창립 33주년을 맞아 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산업체 관련 법령ㆍ제도 개선에 적극 참여하고 화재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원 회장은 “소방학회가 우리 소방산업체와 소통하며 소방학문, 기술발전, 소방정책을 연구해 미래 소방을 위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광고
만평
[이수열의 소방 만평] 구급차 막아선 택시… 빼앗긴 생명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