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해동부소방서, 골든타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골든타임은 모두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7/21 [16:50]

김해동부소방서, 골든타임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

“골든타임은 모두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7/21 [16:50]

 

[FPN 정현희 기자] = 김해동부소방서(서장 박승제)는 지난 20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관내 전통시장ㆍ상습 정체구간 등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한 소방차 길 터주기ㆍ출동로 확보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서는 재난현장 소방차 접근성 강화를 통해 신속한 출동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매월 19일을 ‘FIRE ROAD DAY’로 정하고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ㆍ캠페인을 추진 중이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전 119안전센터가 동시에 참여했다. 소방펌프차, 물탱크차, 구급차 등 총 15대의 차량과 40여 명의 소방공무원이 동원돼 소방차량 진입 장애물을 제거하고 골든타임 캠페인을 진행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김해시를 만들기 위해선 현장으로 신속하게 출동하는 소방차량에 대한 시민의 작은 배려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골든타임을 지켜 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소방서는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을 소방서에서 전하교까지 2.4km 구간의 10개 교차로에 설치하는 등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소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119TalkTalk] “효과적인 사후 대응 위해선 사전 예방이 중요” 인천서 나고 자란 토박이 지휘관 김영중 인천소방본부장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