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협, 제20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개최

교재, 화보협 홈페이지서 온라인 학습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0/09/07 [19:25]

화보협, 제20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개최

교재, 화보협 홈페이지서 온라인 학습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0/09/07 [19:25]

▲ 제20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포스터  © 한국화재보험협회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어린이들이 화재 등 생활안전 관련 기초지식을 익힐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이윤배, 이하 화보협)는 전국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제20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화보협과 소방청이 주최하고 교육부와 10개 손해보험사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내달 16일까지 화보협 홈페이지에서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어린이들은 재난과 생활 안전에 대한 지식을 익힐 수 있는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를 학습하면 된다. 최종 수상자는 불조심 강조의 달인 11월 19일 전국 평가를 통해 결정된다. 

 

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인 대상 1학급을 비롯해 성적이 우수한 상위 10개 학급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과 소방청장상, 화보협 이사장상 등이 주어진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했던 시험을 통합평가로 축소한다. 또 참가 기준 학급 인원은 20명에서 18명으로 줄였고 생활속 거리두기 차원에서 11월 시상식은 생략할 예정이다.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 교재도 화보협 홈페이지에 오픈했다. 

 

화보협 관계자는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선 어려서부터 체계적인 학습과 훈련을 꾸준히 반복하는 게 중요하다”며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