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동화엔지니어링, 편의성ㆍ측정 정밀도 높인 5119 압력계 출시

사용ㆍ위험 구간 표시, 바늘 지침 통해 소방펌프 압력 측정 쉬워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09:37]

(주)동화엔지니어링, 편의성ㆍ측정 정밀도 높인 5119 압력계 출시

사용ㆍ위험 구간 표시, 바늘 지침 통해 소방펌프 압력 측정 쉬워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0/09/10 [09:37]

▲ 동화엔지니어링이 개발한 5119(소방내진 특수오일) 압력계  © 동화엔지니어링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주)동화엔지니어링(대표 탁성인)은 작업자 편의성을 높이고 보다 정밀하게 소방펌프 압력을 측정할 수 있는 5119(소방내진 특수오일) 압력계를 출시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동화엔지니어링에 따르면 NFPA25 기준에 맞춰 내구성을 높인 이 압력계는 소방 내진설계에 맞춰 충격과 진동을 방지하고 CL 1.0급 정밀도를 구현한다. 

 

또 이 압력계에는 사용(녹색)ㆍ위험(적색) 범위가 표시되는 형태로 개발됐다. 기존 압력계는 사용ㆍ위험 범위가 구분되지 않아 테이프를 붙여 표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는 게 동화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소방펌프 성능 시험도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다. 좌우 회전이 가능한 주황색 바늘 지시침을 활용하면 원하는 압력 지점에 지시침을 맞출 수 있다.

 

동화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현장에선 소방펌프 성능과 지정 압력의 도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압력계 주변에 테이프를 붙이거나 펜으로 설정 압력 지점을 표시한다”며 “이 때문에 매번 설정 압력을 표시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고 말했다. 

 

지시침은 소방펌프 진동 등에 영향을 받지 않는 장점도 있다. 실리콘 오일을 채운 압력계 내부 정밀 부품은 소방펌프 압력 시험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충격을 흡수해 정밀한 측정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NPFA25 기준에 따라 외국 플랜트와 주요 설비, 소방펌프 등에는 3inch 이상 지름으로 체절 압력 1.5배 이상 또는 정격 압력 2배 이상 측정이 가능한 압력계를 사용하고 있다”면서 “5119 압력계는 NPFA25 기준을 충족하고 사용 범위와 지정 압력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