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주서부소방서,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 운영

공공데이터 뉴딜사업 청년인턴 2명 배치… 4개월 업무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16:30]

청주서부소방서, 공공데이터 청년 인턴십 운영

공공데이터 뉴딜사업 청년인턴 2명 배치… 4개월 업무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0/09/15 [16:30]

 

[FPN 정현희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서장 염병선)는 오는 12월 24일까지 4개월간 데이터 관련 교육을 이수한 청년인턴이 소방서에 배치돼 근무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공공데이터 뉴딜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경기회복을 위한 한국판 뉴딜 정책 중 하나인 디지털 뉴딜정책으로 청년인턴을 채용해 각 공공기관의 데이터를 정비하는 사업이다.

 

이에 행정안전부를 통해 공공데이터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선정된 청년인턴 박준용ㆍ박은채 씨는 소방서 예방안전과에 배치됐다.

 

이들은 ▲소방민원정보시스템 특정소방대상물 정보 현행화 ▲소방민원센터 보고서 시스템 입력 ▲화재안전정보조사 결과 입력 보조 ▲특정소방대상물 소방안전정보 입력 등의 업무를 맡는다.

 

박은채 씨는 “소방서는 환자 이송과 화재진압만 하는 줄 알았는데 다양한 행정업무가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며 “생소한 업무를 맡아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젊은 패기와 열정으로 빠르게 업무를 터득하고 소방서에 도움이 되도록 열심히 근무하겠다”고 말했다.

 

염병선 서장은 “장차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에게 이번 청년 인턴십이 좋은 경험이자 자산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운 점이 있으면 언제든 직원과 소통하고 4개월의 시간 동안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