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관 추천 맛집] 세종면옥

광고
세종소방서 황명희 | 기사입력 2020/11/20 [10:00]

[소방관 추천 맛집] 세종면옥

세종소방서 황명희 | 입력 : 2020/11/20 [10:00]


11월. 쌀쌀한 바람에 어울리는 세종시 칼국수 맛집을 소개합니다.


세종시 금남면 신촌리에 있는 ‘세종면옥’은 복어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주말이나 점심시간엔 항상 긴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사람들이 많습니다.


메뉴는 물총탕과 칼국수, 갈비탕 등이 있고 모든 메뉴가 맛있지만 그중에서도 제 추천은 복어칼국수입니다.

 

처음엔 직원 추천으로 방문했는데 복어를 처음 봤을 땐 비린내가 날 것 같았지만 한 입을 딱 맛본 순간 맑은 국물의 깊은 맛이 느껴져 정말 맛있었습니다. 미나리와 버섯, 미더덕, 복어가 아낌없이 들어가 있는 칼국수인데 복어 크기는 작은 편이지만 살이 꽤 통통하고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반찬은 깍두기와 겉절이가 깔끔하게 나와 칼국수와 잘 어울립니다. 쌀쌀한 가을 날씨에 따뜻하고 국물이 시원한 복어칼국수 한 그릇이면 점심 한 끼로 든든합니다. 복어를 드시지 못한다면 조개칼국수나 갈비탕을 드시면 어떨까요? 저녁에는 물총탕에 소주 한 잔 곁들이는 것도 추천합니다.

 

칼국수를 맛있게 드신 후 금남면에 커피디와 이도커피에 들러 커피 한 잔 마신다면 금상첨화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세종 금남면 신촌1길 3-4, Tel. 044-565-7477

 

세종소방서_ 황명희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0년 11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소방관 추천 맛집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