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119기고]겨울철 화재 예방으로 가정의 행복을 지키세요

목포소방서 안좌119안전센터 소방경 임채길 | 기사입력 2020/11/23 [17:22]

[119기고]겨울철 화재 예방으로 가정의 행복을 지키세요

목포소방서 안좌119안전센터 소방경 임채길 | 입력 : 2020/11/23 [17:22]

▲ 목포소방서 안좌119안전센터 소방경 임채길

일찍 찾아온 추위에 다들 가정용 전열제품을 하나둘씩 꺼내고 있는 요즘.

 

전열제품은 우리에게 따뜻함을 주지만 사용 부주의로 인해 화재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작은 부주의가 큰 화재를 일으킨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된다. 우리가 놓치기 쉬운 사소한 부주의에는 어떤 게 있는지 한번 짚어보자.

 

첫째, 석유난로는 불이 붙어있는 상태에서 주유하거나 이동하지 말아야 한다. 난로 주위에는 항상 소화기나 모래 등을 비치해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야 한다.

 

둘째, 보일러실과 난로 주변에 어린이만 남겨둔 채 자리를 뜨거나 외출하는 걸 삼가야 한다.

 

셋째, 전기난로, 가스기구 등은 충분한 거리를 유지해 설치하고 주변의 인화성 물질을 적치하거나 보관하지 않는다.

 

넷째, 집을 비울 땐 전열ㆍ가스기구 등을 확인한다. 잠깐 집을 비우는 경우에도 음식물 등을 불에 올려놓고 나가는 일이 없어야 한다.

 

이런 예방수칙을 숙지해 여러분의 안전과 가정의 행복을 지키길 바란다. 몸과 마음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염원한다.

 
목포소방서 안좌119안전센터 소방경 임채길

119TalkTalk
[119TalkTalk] 김미경 전국의용소방대연합회장 “소방과 맞잡은 손, 더욱 꽉 잡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