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한국행정개혁학회, ‘국가직화에 따른 소방조직 재구조화’ 온라인 세미나

이창원 회장 “바람직한 직제개편 방안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 마련돼”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0/12/01 [17:47]

한국행정개혁학회, ‘국가직화에 따른 소방조직 재구조화’ 온라인 세미나

이창원 회장 “바람직한 직제개편 방안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 마련돼”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0/12/01 [17:47]

[FPN 최누리 기자] = 한국행정개혁학회(회장 이창원)는 지난달 28일 ‘국가직화에 따른 소방조직의 재구조화’를 주제로 제4회 월례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세미나는 류종용 한국행정개혁학회 박사가 사회를 맡고 손원배 경주대학교 교수가 발제, 허종만 강원대학교 교수ㆍ김상철 송파소방서 박사 등이 패널로 참여했다.

 

이날 세미나에선 현재 소방청 직제가 소관법령 집행과 전국단위로 통일된 정책수행에 한계가 있고 비구조화된 활동 체계로 경계성이 모호하며 기능적 분화도가 비교적 낮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육상재난대응 총괄기관으로서 급변하는 재난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능 중심으로 직제개편의 대안이 제시됐다. 

 

세미나는 패널과 대학원생, 한국행정개혁학회 회원 등 모든 참여자가 웹엑스 온라인 미팅방에 참여해 실시간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창원 회장은 “소방 국가직화 이후 급증하는 소방 수요와 안전 관련 국민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소방청의 직제개편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며 “세미나에선 소방청 직제분석과 기준ㆍ방향성을 설정하고 바람직한 직제개편 방안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포토뉴스
[INTERVIEW] “과제 산적한 지금, 중앙 차원 정책과 기획력 강화 절실” 신열우 제3대 소방청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