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FLIR, 콤팩트 열화상 카메라 ‘c3-x' 출시

500만 픽셀 실화상 카메라, MSX 기능 탑재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0/12/09 [11:04]

FLIR, 콤팩트 열화상 카메라 ‘c3-x' 출시

500만 픽셀 실화상 카메라, MSX 기능 탑재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0/12/09 [11:04]


[FPN 신희섭 기자] = 건축물이나 시설에 문제가 발생한 지점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검사ㆍ기록하는 건 시설관리자와 검사원, 소유주 등에게 매우 중요한 일이다.


문제가 발생한 지점을 신속하게 찾아 수리하기 위해선 열화상 카메라를 비롯해 효과적인 기기나 장비 등의 도움이 필요하다.


최근 플리어시스템(이하 FLIR)이 출시한 콤팩트 열화상 카메라 ‘c3-x'는 이런 문제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c3-x'는 FLIR의 보급형 라인인 ’cx'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델이지만 500만 픽셀의 실화상 검사 카메라, 가시성이 뛰어난 3.5 인치 터치스크린, 최대 300℃의 온도 측정이 가능한 128x96 해상도의 열화상 카메라 등 사용자가 근거리에서 결함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FLIR의 고유기술인 멀티 스펙트럼 다이내믹 이미징(MSX)이 탑재돼 있는데 이는 실화상 카메라로 측정한 화면의 디테일을 열화상에 더해 주는 기술로 문제가 발생한 지점의 주변 상황까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FLIR 측에 따르면 ‘c3-x'는 악조건 속에서도 가용 시간이 4시간에 달한다. 또 IP54 방수ㆍ방진 성능과 2m 높이의 낙하 충격에도 견디는 내구성도 갖췃다.


기기에 내장된 LED 조명을 통해 다락이나 어두운 공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연결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저장ㆍ백업하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포토뉴스
[INTERVIEW] “과제 산적한 지금, 중앙 차원 정책과 기획력 강화 절실” 신열우 제3대 소방청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