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1 신년사] 이승철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장

“소방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주력”

광고
이승철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장 | 기사입력 2021/01/11 [10:20]

[2021 신년사] 이승철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장

“소방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주력”

이승철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장 | 입력 : 2021/01/11 [10:20]

▲ 이승철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장

존경하는 소방가족 여러분!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끈기와 인내를 상징하는 ‘하얀 소’처럼 계획하신 모든 일을 차근차근 이뤄가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코로나19와 더불어 긴 장마, 태풍 등 참 많은 재난이 발생했습니다. 여전히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고통을 인내해야 하는 어려움 속에 있습니다.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는 소방분야와 관련된 제반 사항에 대한 교류 증진과 회원 간의 친목을 도모와 연구개발, 학술활동 등을 통해 소방교육과 관련 산업의 발전을 목적으로 1994년 설립됐습니다. 현재 약 52개 대학교가 가입했습니다.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는 소방학문 발전을 위해 체계적인 학술적 기반을 제공하고 우수한 소방인력 양성과 더불어 필요한 소방정책이나 문제해결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또 소방산업이 더 발전할 수 있도록 관ㆍ산ㆍ학ㆍ연과 함께 소통하며 발전해 가는 모습으로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올 한해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에서는 국민의 안전 요구 수준 증가라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소방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관ㆍ학 협의회를 부활시켜 소방공무원 시험과 관련된 표준교재를 개발하고 시험과목 개편 등을 협의해 소방공무원 직무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도모하겠습니다.


국내 소방관련학과를 보유한 대학은 총 83개교입니다. 매년 3천여 명이 졸업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소방공무원이나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소방이 성장하려면 설계와 감리, 공사 등 다양한 곳에서 인재가 활동해야 합니다. 특히 제조업은 열악하지만 산업의 근간입니다. 따라서 소방을 전공한 학생이 많이 진출해 상생의 길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실습하며 보고 배울 수 있고 더 나아가 취업까지 할 수 있도록 소방분야 산업체(단체)들과 업무협약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지금의 팬더믹 상황이 하루빨리 해소돼 우리 모두 소중한 일상을 다시 누릴 수 있길 바랍니다. 2021년 새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승철 전국대학 소방학과 교수협의회장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