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왕소방서, 고층 건축물 화재진압 훈련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16:00]

의왕소방서, 고층 건축물 화재진압 훈련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1/02/24 [16:00]


[FPN 정현희 기자] = 의왕소방서(서장 홍장표)는 고층 건축물 화재 시 대형 참사를 예방하고 원활한 화재진압 수행을 위해 24일 오전 더샵캐슬(오전동)에서 관서장 지휘하에 화재진압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고층 건물 화재는 대피로가 길고 건물 내부 무선통신 두절과 현장대원의 공기호흡기 용량 부족 등으로 화재진압ㆍ인명구조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고가사다리차와 헬기를 이용한 구조작업도 기상상황과 같은 장애요소나 장비 한계로 인해 철저한 현장 확인이 필요하하기 대형 참사 예방을 위해선 실전 같은 훈련이 필요하다.

 

소방서는 더샵캐슬 연결송수관과 소방펌프차를 연결해 고압의 물을 뿌려 화재를 진압하고 지하에서 옥상까지 현장대원이 원활하게 무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무선통신 보조설비 작동 여부를 점검했다.

 

또 소방대원들이 38층까지 옥외 수관을 연장해 화재진압ㆍ중계송수 훈련을 통해 화재현장에서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홍장표 서장은 “최고 난이도 고층 건축물 화재진압 훈련을 통해 현장에 강한 소방관을 양성하고 최상의 화재진압 대응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가하는 모든 인원의 체온 측정 등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후 시행됐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광고
[인터뷰]
[인터뷰] 조용선 회장 “소방기술사가 소신 갖고 일하는 환경 만들겠다”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