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존슨콘트롤즈 “빌딩 솔루션으로 국내 디지털 혁신 선도할 것”

오픈블루 헬시빌딩스ㆍ넷제로 빌딩스 등 중심으로 지속가능성 실현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1/10/02 [23:59]

존슨콘트롤즈 “빌딩 솔루션으로 국내 디지털 혁신 선도할 것”

오픈블루 헬시빌딩스ㆍ넷제로 빌딩스 등 중심으로 지속가능성 실현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1/10/02 [23:59]

▲ 하운식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대표가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빌딩 디지털 혁신 비전 공유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최누리 기자

 

[FPN 최누리 기자] = 존슨콘트롤즈 코리아가 제어ㆍ보안ㆍ냉난방 공조ㆍ소방 등 하드웨어 제품과 AIㆍIoT 등 디지털 기술에 컨설팅 서비스를 결합한 첨단 빌딩 통합솔루션으로 국내 빌딩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대표 하운식)는 지난달 29일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존슨콘트롤즈 코리아 빌딩 디지털 혁신 비전 공유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내년 사업전략 키워드로 디지털, ESG, 협업을 꼽았다. 기존 존슨콘트롤즈 제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선진 기술을 도입해 국내 기업과 상생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지난해 7월 선보인 오픈블루(OpenBlue)를 강조했다. 오픈블루는 빌딩 기술과 각종 센터, 관련 설비 등을 AI나 빅데이터 분석, 러닝머신, 디지털 트윈 등 최첨단 기술과 결합한 개방형 플랫폼이다. 빌딩 모니터링과 제어는 물론 자동화재탐지 시스템, 실내공기 질 개선 등 모든 설비와 시스템을 통합한 게 특징이다.

 

이를 위해 디지털 솔루션ㆍ보안을 담당하는 ‘디지털 그룹’과 빌딩 자동제어를 담당하는 ‘콘트롤즈 그룹’, 냉동기와 공기조화를 담당하는 어플라이드 그룹으로 구성된 ‘IS(Integrated Solutions) 본부’를 출범시켜 국내 빌딩의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하운식 대표는 “빌딩에 존재하는 각 시스템과 제품이 신경망, 근육이라면 디지털 솔루션은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통합 운영할 수 있는 뇌의 역할을 한다”며 “통합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한국 환경에 맞게 솔루션을 최적화, 국내 스마트빌딩 발전과 에너지 효율에 이바지하겠다”고 강조했다.

 

존슨콘트롤즈 코리아는 이달부터 시작하는 2022년 회계연도에서 오픈블루 테크놀로지와 오픈블루 헬시빌딩스, 오픈블루 넷제로 빌딩스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빌딩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오픈블루 테크놀로지를 통해 기존 빌딩 운영기술(OT)에서 클라우드와 디지털 트윈 등 IT 기술을 적용하고 건강한 사람(Healthy People)ㆍ건강한 장소(Healthy Place)ㆍ건강한 지구(Healthy Planet) 등을 지향하는 솔루션을 구현하는 한편 ESG 실현과 탄소 저감 등을 위한 가이드라인도 제시할 계획이다.

 

김현수 수석은 “오픈블루는 과거에 없던 새로운 유형의 서비스”라며 “국내 고객이 빌딩에 떠도는 수많은 정보를 시각화ㆍ지표화하고 스마트하게 활용하도록 지원해 미래를 함께 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광고
119TalkTalk
[119TalkTalk] “조용하면서도 서서히 체계적인 변화를 만들겠다”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