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1 Fire EXPO] 영진플렉스, 플렉시블 조인트ㆍ지진분리장치 글로벌 품질 확보

광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21/11/22 [10:22]

[2021 Fire EXPO] 영진플렉스, 플렉시블 조인트ㆍ지진분리장치 글로벌 품질 확보

특별취재팀 | 입력 : 2021/11/22 [10:22]

 

[FPN 특별취재팀] = 1991년 설립 이후부터 국내ㆍ외 인증을 받은 스프링클러 플렉시블 조인트와 지진분리장치 루프 조인트를 생산하는 (주)영진플렉스(대표 임태경)는 글로벌 시장에서 품질을 인정받는 소방설비 배관 자재 생산 기업이다.

 

특히 소방배관과 스프링클러 헤드를 연결하는 이 스프링클러 플렉시블 조인트는 주름관 재질이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내식성이 탁월하다. 특히 기존 고정 파이프 측정을 통해 재단 후 연결해야 했던 방식을 탈피하면서 간단히 구부리고 조작할 수 있는 형태로 설치되기 때문에 인건비와 설치시간 등을 줄일 수 있다. 이 같은 설치 효율의 장점 덕에 국내ㆍ외 업체와 기관 등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 KS와 KC, KFI 인증은 물론 UL과 FM, LPCB, CNBOP, VDS 등 국제 인증기관으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아 전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UL과 FM 인증을 획득한 영진플렉스의 지진분리장치 루프 조인트는 지진으로 발생하는 지반 침하나 하중 등의 충격으로부터 건물 내 스프링클러 소화 배관을 보호해주는 주는 내진 제품이다. 배관의 수축 팽창을 흡수해 배관의 축 방향 변형력을 일으키지 않게 해준다.

 

U 타입과 V 타입으로 구분되는 이 지진분리장치는 고압을 견딜 수 있도록 이중망을 적용했으며 앞뒤, 위아래, 좌우 등 모든 방향으로 움직여 충격을 흡수한다. 설치장소에 대한 제한 없이 수평 또는 상향직각, 병렬, 벽면, 코너 등 다양한 장소에 설치가 가능하다.

 

영진플렉스 관계자는 “국제 인증을 보유한 지진분리장치는 탁월한 시공성으로 경제성을 제공해 준다”며 “미국 업체와의 계약을 통해 해외로 수출되는 등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특별취재팀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