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김용원 소방위, ’2021 최고 영웅소방관‘

소방청ㆍ에쓰오일ㆍ한국사회복지협의회, 16회 영웅소방관 시상식
의암호 선박사고 수색 등 뛰어난 소방활동 펼친 소방관 8명 수상

박준호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2:51]

김용원 소방위, ’2021 최고 영웅소방관‘

소방청ㆍ에쓰오일ㆍ한국사회복지협의회, 16회 영웅소방관 시상식
의암호 선박사고 수색 등 뛰어난 소방활동 펼친 소방관 8명 수상

박준호 기자 | 입력 : 2022/01/20 [12:51]

▲ 2021년 최고 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된 김용원 춘천소방서 소방위가 이흥교 소방청장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소방청 제공


[FPN 박준호 기자] = 김용원 강원 춘천소방서 소방위가 2021년 최고 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됐다.


소방청(청장 이흥교)은 지난 19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에쓰오일(주) 본사에서 소방청과 에쓰오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제16회 영웅소방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당초 지난해 12월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연기됐다. 이 자리엔 이흥교 청장과 류열 에쓰오일 사장,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참석했다.


에쓰오일은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 일환으로 최고 영웅소방관을 포함, 총 8명의 영웅소방관을 매년 선발해 시상해왔다. 올해까지 총 120명이 상을 받았다.


2021년 최고 영웅소방관으로 뽑힌 김용원 소방위는 25년간 현장을 누빈 베테랑 구조대원이다. 지난해 8월 춘천 의암호 선박사고 현장에서 실종자 수색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휴무일에 대형트레일러 교통사고가 발생하자 운전자를 구조한 공을 인정받았다.


‘영웅소방관’은 ▲장영미 광주소방본부 소방위 ▲김학진 울산소방본부 소방위 ▲양진태 경기소방본부 소방경 ▲류동익 대전소방본부 소방위 ▲이동규 충남소방본부 소방장 ▲김병욱 서울소방본부 소방장 ▲박병주 전남소방본부 소방위 등 7명이다.


이흥교 청장은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16년째 변함없이 지원해온 에쓰오일 임ㆍ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소방청에서도 소방관들이 자부심을 갖고 현장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순직과 공상 직원 지원 등 보건ㆍ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류열 사장은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소방관들의 활약을 보며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며 “에쓰오일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ISSUE
[Hot!119] 무겁고 느린 소방차고 ‘셔터’ 선진화 실현한 오산소방서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