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무선소방산업협동조합, ‘제1회 금화군의 날’ 개최

조현배 이사장 “신기술 개발 등 노력에 앞장설 것”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2/05/17 [11:19]

무선소방산업협동조합, ‘제1회 금화군의 날’ 개최

조현배 이사장 “신기술 개발 등 노력에 앞장설 것”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2/05/17 [11:19]

▲ 무선소방산업협동조합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무선소방산업협동조합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무선소방산업협동조합(이사장 조현배)은 지난 13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1회 금화군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화군의 날’은 세종대왕이 1431년 5월 13일 창설한 우리나라 최초의 소방대인 ‘금화군’ 창설 591돌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무선소방산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세종대왕국민위원회가 주관했다. 

 

이 자리에는 (주)창성에이스산업, (주)로제타텍, (주)리더스테크, 세븐시티, 비알테라, PNT글로벌, 태웅그룹, 글로벌인프라투자금융 등 기업 대표들을 비롯해 최기용 전국의용소방연합회 상임고문과 오형술 한국산업경영시스템학회장, 이윤태 세종대왕국민위원회 이사장, 최석민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장, 배우 임호 씨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선 소방산업과 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위찬우 성동소방서 소방교, 정오장 로제타텍 상무 등 5명에게 각각 세종대왕 금화군상ㆍ기술상 등을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조현배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세종대왕의 정신을 기리고 신기술 개발을 다짐하는 뜻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무선소방산업협동조합은 소방 관련 신기술 개발과 보급, 관련 법규 제정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