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국가긴급수송도로 지정ㆍ운영을 위한 국회 정책 세미나 개최

‘국가긴급수송로 해외사례’ 발표 등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4:57]

국가긴급수송도로 지정ㆍ운영을 위한 국회 정책 세미나 개최

‘국가긴급수송로 해외사례’ 발표 등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2/06/21 [14:57]

[FPN 김태윤 기자] = 국민의힘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시갑)은 오는 22일 국회 도서관에서 ‘국가재난 시 긴급수송로 지정 및 운영을 위한 국회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가 방재력의 핵심 가치가 될 ‘국가긴급수송도로’ 도입과 관련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국가적 재난 시의 방재력 집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엔 이명수 의원과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장을 비롯해 이원호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안전정책연구소장, 김태환 한국재난정보학회장 등 관련 전문가 100여 명이 참석한다. 

 

김정곤 한국재난정보학회 재난기술연구소장은 ‘국가긴급수송로 해외사례’, 채종길 서울기술연구원 연구위원은 ‘서울시 방재도로 도입방안’, 이준 한국교통연구원 연구위원은 ‘국가긴급수송로 도입방안’을 주제로 발표할 계획이며 이후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토론도 진행될 방침이다.

 

이명수 의원은 “도로는 긴급상황에서 사람의 혈관과 같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며 “도로가 재난 시에 역할과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선 도로의 지정과 운용, 점검과 유지ㆍ관리 등이 잘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태환 학회장은 “재난수송로는 재난 시 인명 피해를 줄이는 등의 역할을 하는 만큼 평상시 유지ㆍ관리가 중요하다”며 “재난에 대한 정보를 더 체계화하고 그 정보를 신속하고 넓게 공유해 재난 없는 사회, 안전 선진국을 만들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기획]
[기획] 24년 소방시설 점검 외길… 최고로 거듭난 (주)유일이엔지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