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에 남화영 소방청 차장

남 본부장 " 빈틈없는 소방행정ㆍ현장 대응으로 더 안전한 경기 만들 것"

광고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22/07/18 [07:38]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에 남화영 소방청 차장

남 본부장 " 빈틈없는 소방행정ㆍ현장 대응으로 더 안전한 경기 만들 것"

최영 기자 | 입력 : 2022/07/18 [07:38]

▲ 남화영 경기소방재난소방본부장     ©소방방재신문

[FPN 최영 기자] = 제20대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에 남화영 소방청 차장이 취임한다.

 

18일 소방청과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남화영 소방정감이 신임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으로  임명됐다.  

 

1964년 경북 봉화에서 출생해 부산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한 남화영 본부장은 1986년 소방장 경채(소방장학생)로 소방에 몸을 담았다. 이후 제주소방안전본부장, 대구소방안전본부장, 경북소방본부장, 소방청 소방정책국장, 화재예방국장, 차장 등을 역임했다.

 

국민의 생명보호와 소방행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2013년에 대통령 표창을, 2020년에 근정포장을 받은 바 있다.

 

남화영 신임 본부장은 합리적이고 탁월한 지휘력으로 직원들 사이에 신뢰가 두텁고 풍부한 현장경험과 행정역량을 두루 갖췄다는 평을 받는다.

 

남화영 본부장은 “무엇보다 현장이 우선이라고 생각한다. 빈틈없는 소방행정과 재난현장 대응으로 더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에 모든 역량을 기울이겠다”며 “조직 내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도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소방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화영 신임 본부장은 취임 첫날 별도의 취임식 없이 수원현충탑을 참배하는 것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한다. 오후에는 오산 소재 한 대형 물류창고 공사현장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