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양우코퍼레이션, 소방관 보호장비 오염제거를 위한 제독 세척 장비&건조기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2/08/22 [10:00]

[INdustrial Technology] (주)양우코퍼레이션, 소방관 보호장비 오염제거를 위한 제독 세척 장비&건조기

119플러스 | 입력 : 2022/08/22 [10:00]

 

인명을 구하는 영웅 ‘소방관’에게 공기호흡기와 개인보호장비는 생명보험과 같습니다.

 

화재진압 현장과 같은 위급 상황에서 그을음과 연소가스는 공기호흡기와 개인보호장비에 흡착돼 건강상 위협을 야기합니다. 현장에서의 복귀 후 즉각적인 장비 제독과 세척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죠.

 

‘DeconWasher™ Pro S’ 는 오염물질을 단 몇 분 만에 세척할 수 있는 제독ㆍ세척 장비로 손세탁의 번거로움과 불필요한 정비 시간을 줄여주는 장비입니다.

 

이미 세계 소방관들로부터 각광 받으며 최적화된 제독ㆍ세척 장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DeconWasher™ Pro S’ 는 공기호흡기의 흡착된 발암 물질을 포함한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현장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스웨덴 소방본부와의 긴밀한 협업 끝에 개발한 제품으로 쉽고 효율적인 기능은 물론 컴펙트한 외형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0.6㎡ 이하 작은 면적에 설치가 가능하고 하부 도어를 열어 장비를 적재하는 방식으로 모든 세척 준비가 끝나기 때문에 작업자의 근골격계 부담을 줄여줍니다. 모든 세척 공정은 기본 장착 프로그램을 통해 가동되며 공기호흡기는 분해 없이 세척하는 최적의 효율을 제공합니다. 

 

공기호흡기는 약 12분, 장갑이나 헬멧 등 개인장비를 위한 프로그램은 약 8분 만에 완료됩니다. 추가 홀더와 바스켓을 사용하면 면체 4개와 헬멧 4개, 장갑 4켤레, 장화 2켤레를 동시 세척할 수 있습니다. 

 

세척 후에는 별도 건조 공간에서 장비를 건조시켜 오염물질의 재흡착을 방지해줍니다. 급속 건조기는 특수 설계된 관로를 통해 열풍을 개별 공급함으로써 건조가 어려운 부위까지 구석구석 완벽한 건조를 실현합니다. 50℃ 이하 저온의 열풍은 자연상태 건조와 같은 효과를 제공해 가죽이나 섬유류의 손상과 변형이 없습니다. 강력한 오존을 발생시켜 살균과 탈취까지 막아주는 기능도 갖춘 최적의 제독ㆍ세척 장비입니다. 

 

 

정보제공 : (주)양우코퍼레이션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2년 8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연속기획
[연속기획⑦]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지원과’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