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로소방서, 2022년 소방장비 실태 확인 점검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2/10/06 [15:30]

종로소방서, 2022년 소방장비 실태 확인 점검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2/10/06 [15:30]

▲ 서울소방 장비점검관의 지시하에 송풍기 장비를 작동해보고 있다.

 

[FPN 정현희 기자] = 종로소방서(서장 이정희)는 6일 서울소방재난본부의 주관으로 권기백 장비관리팀장(소방령) 외 점검관 20명이 방문해 2022년 소방장비 실태 확인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기존의 소방장비 관리 상태를 점검하는 방식에서 소방장비 운용 능력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개선해 진행됐다. 소방대원들의 재난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자율 점검 능력을 향상시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서울소방 장비점검관과 함께 구급차량 엔진룸 관리실태를 살펴보고 있다.

 

점검 분야는 소방차량, 진압, 구조, 구급장비 등이다. 소방차량 분야는 블랙박스 정상 작동 여부와 조작 능력, 교통사고 대처 능력, 차량 점검 방법ㆍ비상시 조치사항ㆍ관리 상태 등을 살폈다.

 

진압, 구조, 구급, 통신장비 분야에서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체인톱, 동력절단기, 이동식 조명등, 라이트라인, 송ㆍ배풍기 등을 확인했다.

 

▲ 서울소방 장비점검관이 구급장비 사용법에 대해 설명하고 시범을 보이고 있다.

 

구조 장비는 유압장비, 에어매트, 동력 장비 등을 점검했다. 구급 장비는 자동심장충격기를 비롯한 각종 장비의 적재 상태와 작동 여부, 감염관리실 실태 등을 확인했다. 통신장비는 무전기 사용 방법 숙지 여부를 살폈다.

 

이정희 서장은 “소방장비 실태 확인 점검을 통해 소방장비 관리에 대한 미비점을 보완하고 겨울철 기승을 부리는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에 대비해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종로소방서, 2022년 소방장비실태 확인점검, 장비검열, 화재, 구조, 구급, 통신장비, 자동심장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