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로소방서,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2/10/21 [10:15]

종로소방서,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2/10/21 [10:15]

▲ 종로소방서 의용소방대원이 하산하는 등산객에게 심폐소생술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FPN 정현희 기자] = 종로소방서(서장 이정희)는 지난 2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종로구 북한산 구기분소 일대에서 가을철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악사고 예방과 사고 시 대처 요령, 심폐소생술, 응급처치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이정희 서장과 이경란 구조팀장 등 소방관 7명, 의용소방대원 30명, 북한산 구기분소 직원 10명 등이 참여했다.

 

▲ 하산하는 등산객에게 산불조심 예방 캠페인 안내문을 나눠주고 있다.

 

북한산에서 하산하다가 심폐소생술 교육에 참여한 김선희 씨는 “요양보호사로 근무하고 있는데 현재 하는 업무에도 유용하고 평상시 훈련해 유사시 사용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 산악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에 참가한 이정희 서장을 비롯한 소방서 직원들과 종로소방서 의용소방대원들이 행사 종료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정희 서장은 “10월은 계절적으로 단풍이 절정에 이르러 등산객이 많은 만큼 등산객 여러분은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산행 전 충분한 준비운동으로 몸을 풀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주길 바란다”며 “편안하고 안전하게 산행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종로소방서, 산악사고 예방캠페인, 이정희 종로소방서장, 의용소방대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