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레스큐탑, 국내 최초ㆍ유일 해양수산부 인증받은 구조 대원용 팽창식 구명조끼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2/11/21 [09:00]

[INdustrial Technology] 레스큐탑, 국내 최초ㆍ유일 해양수산부 인증받은 구조 대원용 팽창식 구명조끼

119플러스 | 입력 : 2022/11/21 [09:00]


레스큐탑은 소방과 구조, 안전용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기업입니다. 최고의 품질과 검증된 장비도입, 철저한 사후관리로 구매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레스큐탑은 오랜 기간 119구조대와 해양경찰구조대의 의견을 취합해 수난구조 활동에 최적화된 팽창식 구명조끼 ‘RCT-W101RU’와 ‘RCT-W101BH’를 개발했습니다. 이 제품은 구조용 구명조끼로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해양수산부 KOMSA 형식승인과 KC인증을 받았습니다. 

 

대다수의 자동팽창식 구명조끼는 수분감지식 인플레이터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수분감지식은 악천후나 폭우, 파도 등에 젖으면 바로 격발ㆍ팽창돼 구조에 방해가 됩니다.

 

레스큐탑의 구명조끼는 수압감지식과 수동식 인플레이터를 적용해 이런 불편을 해소했습니다. 

 

팽창식 구명조끼는 TYPE 1(RCT-W101RU)과 TYPE 2(RCT-W101BH)로 나뉩니다.

 

TYPE 1은 영국 UML 사 수동식 인플레이터 방식으로 착용자가 손잡이를 당기면 구명조끼가 팽창합니다. 필요시에만 팽창시킬 수 있어 수난구조가 잦은 구조대원에게 적합합니다. 

 

TYPE 2는 스웨덴 HAMMAR 사 수압감지식 인플레이터 방식이 적용됐습니다. 악천후나 폭우, 파도 등에 젖어도 팽창되지 않고 15㎝ 이상 침수했을 때만 부풀어 오릅니다. 특히 보트 위에서 작업하는 구조대원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이 제품은 현재 부산과 울산, 경남소방본부 등에 보급됐습니다. 전국 구조대원이 가볍고 착용감이 편안한 레스큐탑의 구명조끼를 입고 안전하게 활동하길 바랍니다.

 

정보제공 : 레스큐탑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2년 11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