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관 추천 맛집] 연말 느낌 한가득 쌈지길에 뜨끈한 ‘샤오바오우육면’

광고
서울 성북소방서 권진영 | 기사입력 2023/01/20 [10:00]

[소방관 추천 맛집] 연말 느낌 한가득 쌈지길에 뜨끈한 ‘샤오바오우육면’

서울 성북소방서 권진영 | 입력 : 2023/01/20 [10:00]

올해 들어 기온이 가장 낮게 떨어지면서 이불 밖이 위험한 매서운 한파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이면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즐기는 국물 요리가 생각나기 마련!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고 이색 체험이 많은 종로 인사동 문화거리 쌈지길에서 즐겨보는 맛있는 국물 요리 샤오바오우육면을 소개합니다.

 

▲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17길 15, 02-723-7788

 

이 음식을 즐기기 전 인사동 쌈지길을 가족, 연인과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연말을 맞아 겨울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바뀐 쌈지길은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이색 체험이 많다는 사실! 꼭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이것저것 구경한 후 출출해지고 코끝이 시려 따뜻한 국물 요리가 생각날 때쯤 바로 이번 호에 소개할 음식점인 샤오바오우육면에 방문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사실 샤오바오우육면은 체인점인데 종로 본점(쌈지길 근처)이 가장 유명합니다.

 

 

샤오바오우육면은 면의 굵기를 선택할 수 있고 중국 란주 전통방식을 고수합니다. 이번에 고른 메뉴는 마라탕 맛을 느낄 수 있는 마약곱창면과 우육면(맑은탕). 그리고 이대론 아쉬우니 중국식 탕수육인 꿔바로우까지 주문합니다.

 

 

마라탕 맛은 혀가 얼얼해지고 조금 자극적일 수 있지만 먹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진한 소고기 국물에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 고기가 풍부한 이 환상적인 우육면(맑은탕)은 일반 국수와 달리 매력적인 맛이었습니다. 또 꿔바로우는 달달한 맛 소스가 더해져 한층 고기의 풍미를 올려줬습니다.

 

중국다운 요리를 좋아하고 추운 날씨에 색다른 국물 요리가 생각난다면 샤오바오우육면 종로본점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서울 성북소방서_ 권진영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2년 1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소방관 추천 맛집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