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림대학교 소방학 학점은행제 운영… 4월 2일까지 모집

광고
최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3/09 [17:08]

대림대학교 소방학 학점은행제 운영… 4월 2일까지 모집

최영 기자 | 입력 : 2023/03/09 [17:08]


[FPN 최영 기자] = 지난 2007년 소방학과를 개설한 대림대학교가 대림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학점은행제 과정을 신규 개설하고 오는 4월 2일까지 학습자를 모집한다. 이 기간 신청자에게는 최대 42%까지의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일반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와 학사 학위를 받은 사람은 7만여 명에 달한다.

 

소방학과 학점은행제에는 소방 관련 학과 개설 16년 역사를 가진 대림대학교의 건축소방설비과 교수진이 대거 투입돼 강의를 진행한다.

 

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소방학 전공으로 106학점을 인정받으면 기사 자격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41학점 이상이면 산업기사 응시자격을 얻을 수 있다. 

 

최종적으로 학사 인정을 받을 땐 소방공무원 경력채용 중 일반경력채용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다. 소방시설업 관련 기술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전문대 졸업생의 경우 학점 인정제를 통해 소방 전공교과목을 이수하고 교양교과목을 일부 완료하면 학사 학위를 획득할 수도 있다.

 

대림대학교 학점은행제 교과목은 전공 필수 과정인 ▲건축소방 ▲소방기계시설론 ▲소방법규 ▲소방원론 ▲소방전기시설론 ▲소방학개론 ▲위험물질론 등 7과목, 전공 선택 과목 ▲가스계소화설비 ▲소방유체역학 ▲소화약제화학 ▲수계소화설비 ▲위험물물질론 ▲제연설비 ▲화재경보설비 ▲화재열역학 8과목 등 모두 15과목으로 구성된다.

 

오는 4월 2일까지 모집하는 소방학 학사 학점은행제 교과목은 3과목, 7과목, 14과목 등 세 가지 패키지로 신청 가능하며 형태에 따라 최대 42%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031-467-4496)으로 문의할 수 있다.

 

최영 기자 young@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