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안전원 인천, 소방안전관리자 강습교육 집합교육

광고
백승태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23/03/22 [16:30]

한국소방안전원 인천, 소방안전관리자 강습교육 집합교육

백승태 객원기자 | 입력 : 2023/03/22 [16:30]

▲ 소방안전관리자 집합교육

 
한국소방안전원 인천지부(지부장 문현주)는 지난 20일부터 4일간 전용 교육장에서 90여 명을 대상으로 2급 소방안전관리자 강습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집합교육 확대ㆍ운영을 통한 교육의 실효성 확보를 운영 방침으로 안전관리 빈틈 방지와 안전관리자 역량 강화, 잠재적 수요층 확보 등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소방관계법령에 대한 이해 ▲소방안전관리자의 업무 소개 ▲소방시설의 구조원리 및 점검 방법 ▲실습 및 실무능력에 대한 형성평가 ▲소방 계획의 수립 및 소방 안전 교육훈련의 작성 등이다.

 

교육 강사는 한국소방안전원 전임교수를 비롯해 소방기술사와 소방공무원 등 다양한 초빙강사 인력풀로 구성됐다.

 

소방안전관리자 강습 교육은 소방 행정작용과 목적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특정소방대상물의 구조ㆍ설비ㆍ용도ㆍ취약성 등을 유사 종류별로 묶어 분류하고 있다.

 

강습 교육 수료 후 자격시험 합격자에겐 선임 자격이 부여된다. 올해 집합교육의 운영 비율을 확대 운영하는 방향으로 교육계획이 운영될 전망이다.

 

2급 소방안전관리 자격 취득 후에는 옥내소화전설비, 스프링클러설비, 물분무등소화설비를 설치해야 하는 특정소방대상물, 가스 제조설비를 갖추고 도시가스사업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시설 또는 가연성 가스를 100t 이상 1천t 미만 저장ㆍ취급하는 시설, 지하구, 공동주택에 대한 소방안전관리 업무의 수행이 가능하다.

 

강습 교육 문의는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www.kfsi.or.kr)를 참고하거나 인천지부(032-569-1971~2)에 전화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백승태 객원기자 bsafety@kfsi.or.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