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임호선 의원 “소방산업 진흥 위한 전문기관 설립해야”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 대표 발의

광고
최누리 기자 | 기사입력 2023/05/24 [19:26]

임호선 의원 “소방산업 진흥 위한 전문기관 설립해야”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 대표 발의

최누리 기자 | 입력 : 2023/05/24 [19:26]

▲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의원     ©임호선 의원실 제공

[FPN 최누리 기자] = 소방산업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해 소방청 산하 소방산업진흥공단을 설립하는 내용의 법률 개정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의원(증평ㆍ진천ㆍ음성)은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을 24일 대표 발의했다.

 

최근 대형 화재 발생 요인으로 노후ㆍ낙후된 소방시설이 지목되고 있다. 하지만 소방산업은 기업인증을 받지 못한 영세 기업체가 63%, R&D 전담 부서를 보유한 업체의 경우 12%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소방산업 진흥 전담 기관의 필요성이 요구된다는 게 임호선 의원 설명이다. 

 

개정안에는 소방청 산하에 한국소방산업진흥공단을 설립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담당하던 소방산업 진흥 업무를 이관하고 소방청장이 소방 산업체의 국제협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겼다.

 

임 의원은 “오는 2025년까지 세계 소방 시장은 연평균 6.9% 성장을 전망하지만 우리나라 소방 업계는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개정안이 통과되면 세계적인 수준의 소방 첨단장비 보급과 산업 육성, 연구, 의료, 인재 육성 등 재난 분야 전반에 걸쳐 과학적인 체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