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소방청, 소방활동 안전 실천 강화 슬로건 공모

소방공무원과 가족 대상… 오는 19일까지 접수

광고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19:55]

소방청, 소방활동 안전 실천 강화 슬로건 공모

소방공무원과 가족 대상… 오는 19일까지 접수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3/06/01 [19:55]

[FPN 김태윤 기자] = 소방청(청장 남화영)은 ‘현장 소방활동 안전관리 실천 강화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현장 대원의 안전사고 발생률을 줄이고 안전관리 실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이 대상이며 접수 기한은 오는 19일까지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실천 의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20자 내외의 문구를 작성해 공문이나 이메일(ho112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슬로건엔 ▲안전사고 저감 정책을 위한 핵심 메시지 ▲긴급 상황 시 안전 최우선 상기 ▲자발적 안전관리 실행력 강화 ▲안전 문화 확산 동기 부여 등의 내용이 포함돼야 한다. 화재ㆍ구조ㆍ구급 등 소방활동 분야나 특정 시기별 특화 내용으로 작성해도 된다.

 

접수된 슬로건은 독창성과 작품성, 대중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최우수 1, 우수 1, 장려 2점 등 총 4점을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내달 중 개최할 예정이다.

 

소방청은 선정된 슬로건을 전국 시도 소방본부에 배포해 각종 인쇄물 제작 등에 활용할 방침이다.

 

고영국 보건안전담당관은 “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공모전이 대원 스스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 활동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정책을 발굴ㆍ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김종길 “소방 분야 발전 위해선 업체들도 역량 키워야”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