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민생특사경, 대형 건축물 소방시설 공사 집중 단속

임의 선정된 경기도 내 신축 대형 건축물 40개소 대상

광고
김태윤 기자 | 기사입력 2023/06/02 [16:57]

경기도 민생특사경, 대형 건축물 소방시설 공사 집중 단속

임의 선정된 경기도 내 신축 대형 건축물 40개소 대상

김태윤 기자 | 입력 : 2023/06/02 [16:57]

  © 경기도 제공


[FPN 김태윤 기자] = 불법 하도급과 불량 시공, 허위 감리 등 소방시설 공사 위법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이 이뤄진다.

 

경기도 민생특별사법경찰단(단장 홍은기, 이하 민생특사경)은 오는 8일부터 8월 25일까지 경기도 내 신축 대형 건축물의 소방시설 공사 전반에 대한 위법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다.

 

단속 대상은 연면적 5천㎡ 이상이면서 제연설비가 설치된 대형 건축물 40개소다. 대형물류센터와 복합시설, 공동주택 등을 임의 선정했다. 제연설비는 자연 또는 기계적인 방법으로 화재 시 연기의 이동과 확산을 제한해 이용객의 피난ㆍ대피를 돕는 중요 시설이다.

 

민생특사경은 일부 건설 현장에서 여전히 소방공사에 대한 불법 하도급이 만연하고 시공 불량 등 위법행위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고 보고 ▲불법 하도급 ▲불량 시공 ▲허위 감리 등을 단속할 방침이다. 

 

‘소방시설공사업법’에 따라 위법행위가 적발된 업체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홍은기 단장은 “소방시설은 도민의 생명과 직결돼 특히 중요하다”며 “소방시설이 적정하게 시공되고 24시간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tyry9798@fpn119.co.kr

[인터뷰]
[인터뷰] “다양한 경험ㆍ조직 이해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 물결 만들겠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