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119기고] 명절을 안전하게!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로 안심하세요

광고
영암소방서 예방홍보팀 소방경 박영나 | 기사입력 2023/09/22 [17:52]

[119기고] 명절을 안전하게! 주택용 소방시설 선물로 안심하세요

영암소방서 예방홍보팀 소방경 박영나 | 입력 : 2023/09/22 [17:52]

▲ 영암소방서 예방홍보팀 소방경 박영나 

추석 명절이 다가온다.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이날, 우리 모두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

 

하지만 함께하는 동안 안전은 언제나 최우선 과제다. 우리 고향 집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명절을 안전하게 보내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자.

 

명절은 가족ㆍ친구들과 소중한 순간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매년 수많은 화재 사고가 발생하고 소중한 인생을 앗아가고 있다.

 

이런 비극을 예방하고 우리의 가족과 주변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명절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는 건 의미 있는 선택이다.

 

첫째, 주택용 소방시설의 핵심은 화재감지기와 소화기다. 화재감지기는 연기나 불꽃을 감지하고 소화기는 불을 진압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런 장비는 화재를 조기에 대응해 큰 재난을 예방할 수 있다.

 

둘째, 가족과 함께 비상 대피 계획을 만들어두자. 화재가 발생할 경우 어떻게 대응할지 알고 있다면 안전하다. 대피 경로와 모임 장소를 정하고 가족 모두에게 알리자.

 

셋째, 명절 기간에 화재 예방 정보를 가족들과 공유하자. 화재의 위험성과 예방 방법을 알리면 안전한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명절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지만 안전을 간과해선 안 된다.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해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한 날을 안전하게 보내고 화재로부터 보호하자. 명절 기간에는 즐거움과 안전이 함께한다.

 

이 명절 우리의 가족과 고향 집에 안전을 선물하며 화재로부터 우리를 지키는 첫걸음을 내디뎌 보자. 안전한 명절을 기원한다.

 

영암소방서 예방홍보팀 소방경 박영나

 

※ 외부 필자의 기고 및 칼럼 등은 FPN/소방방재신문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인터뷰] 김종길 “소방 분야 발전 위해선 업체들도 역량 키워야”
1/9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